서울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모밋, '서울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획득…사회적 기여 인정받아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지원군, 모밋의 혁신적 채용 플랫폼 '스타팅' 청년 일자리 창출과 채용 혁신, 모밋의 도전은 계속된다
스타팅's avatar
Nov 07, 2023
서울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획득

소셜벤처기업 '모밋'이 '서울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모밋은 실무 경험이 부족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채용 플랫폼 '스타팅'을 개발 중인 회사다. 취업준비생의 실무 경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업 측에는 즉시 전력이 될 수 있는 신입을 공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단계별로 개발하고 있다.

모밋은 '취업 진입장벽 해소'를 비전으로 설립됐다. 신용보증기금의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과 시드투자 유치로 사업 모델의 사업성을 입증했다. 또 '소셜벤처 판별' 절차를 밟고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선정' 등의 성과를 올려 왔다.

이번 '서울형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은 모밋의 지속적인 사회적 기여와 혁신적 사업 모델을 서울시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데 의미가 있다고 모밋 측은 말했다. 앞으로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장하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한다는 각오다.

모밋 관계자는 "이미 시장에 다양한 교육 및 채용 플랫폼이 존재하지만 기업의 채용리스크와 취업 진입장벽은 여전히 큰 과제로 남아 있다"며 "모밋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전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원문 :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958746?sid=101

Share article
RSSPowered by inblog